기독교대한감리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기독교대한감리회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리회 소개

 

감리회 신앙

감리교회 신앙은 1884년 맥클레이 선교사가 내한하여 고종황제의 윤허를 받아 의료선교와 교육사업을 시작하였고, 1930년 조선감리교회가 자치교회를 설립하면서 발표한 기독교 조선감리회의 교리적 선언을 중심으로 전개되었고, 1997년 새롭게 신앙고백을 하고, 이 사회에 대한 봉사와 책임의지를 발표한 사회신경 역시 현대적 의의를 담아 발표하였다.

 

선교사역

한국감리교회는 미국 감리회를 통해 전래되어 교파분열의 역사에도 불구하고 단일 조직의 교회로 성장하였다.

선교 초기에는 한반도 지역 뿐만 아니라 만주와 시베리아 지역, 하와이까지 하나님의 말씀을 전파하여 영적인 변화와 성장을 가져왔다. 최근에는 세계 선교를 통해 다른 민족들을 위해 복음과 봉사의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교육사역

감리교회는 한민족의 미래를 위한 교육사업과 출판 등 지식문화를 넓히는데 막대한 지원을 하였다.

감리교신학대를 비롯한 여러 대학, 배재, 이화 학당의 기초를 세웠으며, 출판문화를 통해 사회 이념을 형성하고 변화시키는 등 일반 및 사회 교육의 지도적 원천이 되었다.

 

사회복지사역

감리교회는 사회에서 소외된 사람들과 환자, 장애우를 위한 끊임없는 사회봉사 및 사회 정의를 위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선교 초기부터 여성의 지위에 대한 관심과 병원의 설립, 사회봉사 단체를 형성함으로써 복지활동에 힘쓰는 등 사회적 책임을 위해 노력한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8
어제
53
최대
403
전체
64,830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